-
서브웨이가 한류 컨텐츠에 집착하는 이유맛난고의 정보 2021. 12. 12. 14:34반응형
21년 전 인도네시아에서 망했던 서브웨이,
한국드라마 PPL 덕분에 다시 대박!
가만보면 서브웨이가 한류 드라마에
이상하리만큼 많이 등장하는데
애당초 한국 시장을 노렸다기 보단
한류 컨텐츠에 PPL 투자하면
현지광고에 일일히
따로따로 돈 쓸 필요없이
아시아권 전역에 자동으로
서브웨이 광고가 되어버림 ㄷㄷㄷ
< +추가 댓글 >
유독 PPL에서 자주보인다 싶더만
개쩌는 마케팅이였구나
이러니까 ppl을 하는구나
드라마 예능에서 물리도록 먹이길래
효과가 있나 했더니 효과가 충분하네
한국에서 먹히는게 아니라 한국드라마에
삽입해서 아시아 전역에 먹히게 만드는
ㅎㄷㄷ;; 그래서 드라마 빈센조에도
중국산 비빔밥 광고를 그렇게나...
아 한국목적이 아니었구나...더 졷같네
중국돈으로 한국에선 판매하지도 않는
제품 PPL로 끼워팔기도 하더라 ㅋㅋ
아니 근데 진짜 어지간한 PPL보다 그나마
자연스러워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음료수 리필 무한이라 가게에서 먹을
이유도 있고 무엇보다 샌드위치라 들고
편하게 먹기 조절도 가능하며 대화까지
가능함... 이렇게 보니까 누가보면
나 서브웨이 바이럴 하러온줄
다른 ppl에 비해서 아무때나 쑤셔넣어도
괜찮은 편인듯. 음식은 ㄹㅇ 억지만
안부리면 괜찮게 되는거같음
서브웨이 처음 시도가 어렵지 한번
맛들리면 저만한 샌드위치 가게도 없긴함
나도 첨에는 좀 꺼려졌는데 먹어보니
맛있어서 배고플때 보이면 가게되더라
물론 기본적으로 맛이 취향인 사람들에
한정한 이야기지만 자취하는 사람들은
주로 아 요즘 풀을 너무 안 먹었는데
이쯤 됐으면 한 번 채워줘야겠다; 하는
위기감을 느낄 때 서브웨이로 감.ㅋㅋ
여러가지 생야채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소스 고르는 재미도 있고. 해외에선
무슨 야채 넣을지 물어보는데 한국에선
뭘 뺄지 물어본다지.
넷플릭스가 한국에 집중하는 이유이기도
함. 한국 드라마 갖다 팔면 최소 동남아,
잘되면 일본까지 10억 아시아 시장은 먹고
가니까... 공룡급인 인도 중국 빼고도
10억 시장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매력적임
ㅇㅇ반응형'맛난고의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위스에서 최초로 도입 된다는 "조력자살 캡슐" (1) 2021.12.13 사도세자에 대한 복수는 철저하게 한 정조 (1) 2021.12.13 기독교에서 최고로 치는 실존가능성 있는 보물 - 성궤 (1) 2021.12.12 D&D식으로 따졌을 때 의외로 혼돈 성향이 아닌 캐릭터들 (1) 2021.12.09 113년 전통 열도의 진정한 장인정신 (1) 202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