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비가 밤양갱 노래를 받아들인 이유
    맛난고의 유머 2024. 3. 23. 15:23
    반응형

     

     

    원래 밤양갱 노래는 장기하가 여가수를 위해
    만들었다가 약 5년간 묵힌 곡이라고 한다. 
    자초지종을 들은 지인은 "그럴거면 형서(비비)
    한테 줘봐라"라고 했고, 장기하는 그 말을 듣고 
    비비와 연락했다. 비비는 고민해 보더니 곡을 
    받아들였고 이는 초대박을 터뜨렸다.

    노래가 나오면서 비비가 말하길, "여가수들은 
    처음에 청초하거나 귀여운 노래로 어필하다가 
    경력이 쌓일수록 섹시하거나 퇴폐적인 이미지를 
    강조한다. 난 여기에 정반대로 가고싶다"며 
    밤양갱을 부른 이유를 밝혔다.

    참고로 이 노래, 원래 장기하 전여친에게 
    주려던거 아니냐는 의혹이 있다...

     

    반응형

     


    +추가 댓글 >

    5년 묵힌거 보면 그럴싸해


    차정원의 밤양갱 ㄷ


    가터벨트씨 그렇게 안봤는데 무서운 사람이었네


    빼박이네


    전여친이면...어........


    혹시나 쳐봤는데 역시 ai커버곡있었네 ㅋㅋㅋㅋㅋ
    이거 들으면 피눈물흘리려나


    누가? 장기하나 그분이나 아쉬울께 없지.않나


    본인도 작사작곡해서 많이 부르기 때문에 
    아쉽긴 하지만 그냥 그럴 듯


    아니 장기하나 그분이나
    뭐가 아쉬워서 피눈물을...
    아련함이라면 모를까?


    뭐 아이유면 밤양갱 스타일의 곡 엄청 많아서 
    아쉽진 않겠지만 ㅋㅋㅋ


    근데 밤양갱 헤어지는 노래잖아 ㅋㅋㅋ 어쩌면 
    주려고가 아니라 헤아질때 지은거일 수도 ㅋㅋㅋ


    기하형(4집이후) 노래 들어보면 뭐 ㅋㅋㅋ


    딱그느낌이긴함 ㅋㅋㅋ 전여친 ㅋㅋㅋㅋㅋ


    양갱 초딩때 개좋아 했는데 점점 양 줄어드는거 
    눈에 보이기 시작하면서 안 사먹었음


    아재…


    지금은 개 작아졌음.




    손가락 잘못 놀리다 노후자금에 보탬이 되기 
    싫으면 처신 잘하라는 뜻


    ㅋㅋㅋ 시바 스릴러냐


    엇...?


    장기하 센스가 ㄹㅇ 개쩔긴함ㅋㅋㅋㅋㅋㅋ


    전여친이면...아..아하...ㅇㅋ;;


    전여친이랑 코드가 맞지


    전여친? 전여친이 누구... 아..아이유... 음...
    찰떡이네 ㅋㅋㅋㅋㅋ


    ai커버도 그분께 제일 이질감 없음 ㅋㅋ


    https://youtu.be/QbHquKLRpz0?si=AlH_jWpHx9uZAPQL

    수상할 정도로 음색이 잘어울리는 AI 커버


    7년전에 헤어졌으니 얼추 맞긴한데 ㅋㅋㅋㅋ


    아이유가 불렀어도 뭐...
    노래에 목소리 어울렸을듯


    비비랑 잘 어울리더라
    예능출연도 많이하고


    아 그렇네 진짜 아이유가 부르는게 더 어울리네 
    ㅋㅌㅌㅌㅌ


    빛의 아이유에게 줄 수 없어서 
    어둠의 아이유에게 줬구나


    대충 유추해보면 장기하가 아이유랑 헤어지고 
    작곡했는데 누가 들어도 아이유가 연상되니 
    여가수들이 난색을 표해서 5년동안 묵히다가 
    어둠의 아이유한테 곡이 갔다라는 건가 ㅋㅋㅋ


    아 어쩐지.. 
    전 여친 음색 겁나 어울릴거 갘더니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