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신만고 끝에 드디어 나토(NATO) 가입에 성공한 스웨덴
    맛난고의 정보 2024. 4. 17. 07:52
    반응형

     

     

    스웨덴은 지난 3월 성공적으로 NATO에 
    가입하면서 본격적으로 군비 증강을 시전 중인데

    그 중 하나로 스웨덴 최대의 섬인 고틀란드 섬에 
    NATO군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군사기지를 
    새로 지을 예정이라고 함.

    근데 이 섬의 위치가 좀 절묘한게...




    칼리닌그라드까지 1시간, 상트페테르부르크까지 
    2시간이면 도달할 수 있는 발트 해 한 가운데라

    저기에 군사기지 하나 박아놓는 순간 발트 해에 
    있는 러시아 함대는 문자 그대로 ㅈ되고 러시아
    는 대서양으로 나갈 길이 사실상 막혀버림.
    (북극항인 무르만스크는 겨울에는 얼어붙음)

    그 동안 스웨덴은 명목상 중립국이었기 때문에 
    괜히 러시아 자극하기 싫다고 비무장 상태로 
    이 섬을 놔뒀는데, 이젠 더 이상 그럴 눈치 볼 
    필요가 없어진 거

    당연히 러시아는 군사적 대응까지 할 수 있다며 
    으름장 놓고 있지만 스웨덴은 ㅈ까 하는 중...


    반응형

     


    +추가 댓글 >

    저게 불침항모지 ㅋㅋㅋㅋ 아 ㅋㅋ


    항모가 움직이진 못하는데 절대 침몰은 안해!


    러시아놈들 그러길래 좀 외교좀 잘하지 그랬냐?
    이새끼들 러시아계가 살고 있으면 그거 빌미로
    전쟁벌여서 영토 뺏은게 3번임


    발트3국은 이미 그거 땜에 자국 내 러시아계 
    추방하자는 여론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임
    실제로 전쟁 터진 직후에 에스토니아에 러시아계 
    주민들이 폭동 일으켰다가 진압된 적도 있었고


    나치 척살한다면서 하는게 나치짓ㅋㅋㅋㅋㅋㅋ


    1번이 2번됫고 2번이 3번도됫고 3번이 4번도 
    되고있는데 5,6,7...이 없을거란 보장이 없음ㅋㅋ


    멍청한 권력욕심에 이미지도 실리도 다 놓침ㅋㅋ


    근데 외교잘하는 러시아는 들어본 적이 없는 거 
    같긴해


    아우슈비츠에서 하던 짓까지 그대로 재현하던


    러시아/소련외교의 산물 
    몰로토프 칵테일=화염병
    겨울전쟁 핀란드: (소련외무장관)몰로토프 동무, 
    당신이 외교를 조져서 우리가 전쟁을 하게 
    되었소! 자 한잔 받으시오!!


    러시아계 이런 타국가 2세나 이중국적자들 
    진짜 많이 경계해야함...
    우리나라도 한때 제주도 중국인들한테 땅 너무 
    많이 팔려나가고 제주도 통해서 중국인들 쉽게 
    들어오니까 나중에 조선족이나 화교 통해서 
    제주도 뺏기는거 아니냔 소리도 있었지


    추방한다고 하면 지금 살고 있는 러시아인들을 
    탄압하는거니까 특별군사작전을 해야겠다 할 거
    같은데


    애초에 그거 노리고 러시아 사람들 이주를 
    꾸준히 시켰음. 소련시절 크림반도도 원래 살던 
    원주민이 있었는데 강제 이주시키고 소련인들을
    마찬가지로 강제 이주시킴.


    푸틴의 자기실현적 예언;;


    나토 스타터팩 사십쇼


    스웨덴은 이미 자국선이 있어용...


    K9과 k10, k2쯤은 있어야 신나토군 ㅋㅋ


    차륜형 자주포는 스웨덴 아쳐 자주포 좋다고 
    들은듯


    스웨덴인:국산품 애용하자.


    스웨덴 자주포 중에 발사속도가 기깔나는 놈도 
    있더맠


    어차피 핀란드 가입하면서 러시아 발트함대는 
    말라뒤져가는 결말 밖에 안 남았는데
    저기에 장렬히 꼬라박고 흑해 함대 뒤 따라가는
    게 그나마 낫지 않을까


    열악한 해군력은 러시아의 유구한 전통 아닙니까


    원래부터 지정학적으로 내륙국에 가깝긴 했는데
    이제 더 심해질 일만 남은 듯


    어땋게 적을 늘리냐고 ㅋㅋㅋ


    어떻게 섬 이름이 '나 땅 가졌음' 임 ㅋㅋㅋㅋㅋ


    루시는 자국 안보 위협 받기 싫다고 염병 >>위협
    느낀 주변국 나토가입 >>루시는 자국 안보 위협 
    받기 싫다고 염병>>위협 느낀 주변국은...
    러시아랑 군비 경쟁 하기 싫다고 미국한테 안보 
    던졌는데 혼자서 망상질이지


    ㅇㅇ 우크라에도 계속 밀정 심고 정치인들 매수
    하고 기밀 빼내고 국경 인근에 러시아인들 이주
    시키고 난리를 쳤으니 국민들이 나토 가입하려고 
    환장을 했던거...


    중국보다 더 ㅂㅅ머저리 외교를 한 게 차라리 
    중국 전랑 외교는 14억 인민 눈치 봐서 그런다 
    라는 핑계거리도 있는데 푸틴은 오로지 지 망상
    에 쩔어서 염병을 한거지
    나토 동진이 위협적이라고 선언 했을 땐 유럽은
    벌써 미국한테 안보 내맡기고 신나게 군대 해체
    하면서 사실상 나토가 유럽 향우회 수준으로 
    가고 있는 걸 보면서도 더 뻘짓을 한거지


    오 다시 바이킹으로 돌아가서 슬라브인들을 
    조지는건가


    진짜 불침함이네.
    위치선정 미쳤다.


    러시아의 우크라 침략은 진짜 ㅂㅅ의 한수다ㅋㅋ


    저런데도 불구하고 러시아 똥고집 부리는거 
    신기하네


    나토 가입을 이번에 한거지 EU가입한진 한참
    됬으니


    위치 보자마자 현웃 터졌닼ㅋㅋㅋ 
    무슨 알박기도 아니곸ㅋㅋㅋㅋㅋ


    저기 리투아니아랑 폴란드 사이의 땅도 러시아로 
    되 있네..뭐 점령하다 만 곳인가


    2차대전 전 독일땅이었는데
    소련이 승전하고 반 갈라서 폴란드 주고 
    반갈라서 러시아가 먹음


    원래는 쾨니히스베르크라고 독일 땅이었음
    2차대전때 개털리고 전쟁배상금 명목으로 
    소련한테 토해낸거


    월경지. 저기가 본문에 나온 칼리닌그라드


    동유럽은 잊지 않는다 이날의 혐성을 
    (사람깔아뭉개려고 인도로 돌진하는거 보소)


    근데 난 지금까지 몰랐는데... 러시아 땅이 
    왜 저기 있냐...? ㄷㄷㄷ 본토랑 완전 고립되어
    있네???


    쾨니히스베르크라고 원래 독일 땅이었는데 
    2차대전때 러시아가 낼름함
    저거 먹을 때는 발트3국도 소련이라서 별 문제 
    없었는데 소련 해체되고 다 독립해나갈 때 
    저기만 러시아로 남아서 저렇게 됨


    그러니까 우크라이나를 치지 말았어야지 ㅋㅋㅋ 
    이제 슬슬 가스로 유럽 돈 대놓고 달달하게 
    뽑으며 니나노 노래나 부르던 때가 그립지 않나?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이 명확해서 
    주변국이 나토 가입 하는건 어쩔 수 없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