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연봉 1억 직장인이 실제로 받는 세후월급
    맛난고의 정보 2024. 4. 5. 22:13
    반응형

     

     

    세전으로는 833만원 가량...

    세후로는 652만원 정도 받으면 연봉 1억임
    (보너스 제외)


    반응형

     


    +추가 댓글 >

    이게 수입이 올라가면 갈수록 세금 확 뗀다고 
    하더라... 그래서 근본적으로 근로소득자들이 
    불로소득자들보다 불리할 수밖에 없대


    불로소득도 수입 올라가면 확 떼지않나?


    그거 감안해도 고소득자는 더 불리하다고 
    들었는데 내가 무지렁이라 틀렸을 수도


    불로소득은 근로소득처럼 정직하게 세금떼기 
    힘든거 아님? 부동산 갑부들 보면 억대 체납자들
    수두룩하던데


    근로소득은 집계가 빠르게 되는데
    불로소득은 어려워서 그런가


    종류따라 다를듯?
    일단 주식 불로소득은 다 거래소 거치다보니까 
    칼같이 벗겨가더라 아니 ㅅ발 15%는


    하루에 쓸 수 있는 시간을 생각해보면 
    근로소득자가 불로소득자보다 훨씬 불리하지ㅋㅋ
    똑같은 1억 버는데 누구는 잠자는 시간 포함 
    12시간 쓸 수 있고, 누구는 24시간 온전히 쓸 수 
    있으면 뭘 할래


    불로소득자가 세금을 더 많이 떼인다해도 
    가용시간을 생각하면 세금 좀 더 내고 시간을 
    더 쓰는게 훨씬 나음


    근로소득은 최대 42%고 기타소득은 일반적으로
    22%-경마 대박 같은 게 30%기 때문에 정상적
    으로 낸다 해도 근로소득이 과세비율로 앞서는 
    구간이 생김


    생각과 다르게 세금을 꼬박꼬박 내도 근로소득이 
    불리하다 느껴지는 구간이 있음... 물론 그 정도를
    기타소득으로 다 잡는다면 국민연금이 폭발하기
    야 하겠지만 이것도 상한이 있기 때문에 일정 
    구간을 넘어가게 되면 직장가입자가 유리하다는 
    보통의 생각과 다르게 직장과 지역가입의 차이가 
    없어짐


    수입이 올라갈수록 세금 퍼센테이지가 바뀌는 
    구간이 있음


    4천에서 1억 구간이 소득 대비 존나 뜯김...


    내가 교대근무중이라 체감중임 ㅋㅋ..


    불로소득보단 자영업자들 얘기지




    8800넘는다고 35% 다 때는게 아니라 8800 넘는
    부분에만 35% 때는겁니다.


    세금 저렇게 가져가도 좋으니 
    저 급여 좀 받아보고싶다 ㅋㅋㅋㅋㅋㅋㅋ


    막상때면 그런 생각 안듬 ㅋㅋㅋ 님 지금 받는
    거에 30%를 세금 낸다고 생각하면 됨 ㅋㅋ


    근로소득세는 결국 종소세때 세제혜택 얼마나 
    챙기냐에 따라 줄어드는건데  그리고 4대보험 
    요율은 1억이나 2천이나 똑같고


    챙기는 방법이 뭐뭐있길래..


    연금저축 600
    퇴직연금 300
    ISA 200
    뭐 이런 거 아닐까


    보너스포함 1억이면 얼마쯤 나옴?


    보너스가 얼마냐에 따라 다르지


    보너스도 세금 떼니 똑같을껄


    억대연봉 급여자 두는 업종이면 보너스가 급여
    보다 센 곳도 흔해서..


    세금과 4대보험은 결국 1년 총 소득에 대해 
    부과하는거라 연말정산 후 내가 받은 총액은 
    대강 본문에 나온 652*12가 될껄.


    세후 700만쯤이 연봉1억이군아


    저기부턴 거의 오르는 금액의 반씩 세금 떼간다
    고 생각하면됨... 세전 1.5억은 거의 매달 400씩
    떼임 ㅋㅋ


    덕분에 의료복지는 잘 누리고 있습니다.
    더 열심히 벌어주십쇼!


    당연하겠지만 극히 일부를 제외하고 회사에서 
    돈을 많이 주는 이유는 정신적 이던 육체적이던
    일에 그만큼의 고강도의 부하가 걸려 있거나 
    능력이 되니까 그런거 겠지...


    모를 땐 그냥 네이버 계산기 두드리자;;


    세후 월급의 3분의1 이 내 세전 월급이네


    저렇게 벌어도 집을못사네 ㅋㅋㅋㅋ ㅅㅂ...
    20살때 사둘려고 봤던집이  2배 올라서 6억 
    하든데


    연봉 어중간하게 오르면 현타옴...올릴려고 한해
    별 지랄해서 올려도 세금도 그만큼 때가니


    어릴 때는 몰랐는데 자본주의사회라는 걸 
    뼈저리게 느낀다.. 노동소득으로는 한계가 
    너무 명확함...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