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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가 개발 중인 친환경 합성연료 E-퓨얼맛난고의 정보 2021. 11. 1. 01:07반응형
작년 12월 포르쉐는 기존 내연기관차에
그대로 사용가능하면서 공해는 85% 줄인
합성연료 E-퓨얼을 발표함.
밝힌 계획으로는 공기중의 이산화탄소를
포집해서 탄소를 분리 + 물을 전기분해해서
수소를 분리해서 합성하여 연료를 만든다는
방식
포르쉐는 이 뿐만이 아니라 생산, 유통과정에
이르는 부분까지 재생 가능한 에너지
ex) 풍력, 태양광 을 사용하여 생산에
들어가는 최대한의 탄소를 줄인다고 선언함.
그리고 지난 9월, 포르쉐는 본격적으로
E-퓨얼 생산을 위해 칠레 파타고니아에
상업 플랜트를 건설함.
2022년에 시험적으로 약 13만 리터를
생산할 예정이며, 2026년까지 생산량을
5억 5천만 리터까지 올리겠다고 밝힘.
현재 포르쉐의 이 야심찬 프로젝트에는
지멘스를 비롯한 중공업회사부터 칠레의
석유 기업인 ENAP, 이탈리아 에너지 회사
Enel등 어려 기업들이 함께 하고 있음.
이미 시대는 전기차로 가고 있는데
왜 굳이 합성연료같은 걸 만드나요?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이유는 의외로 간단한데
바로 항공, 해상 운송산업 때문
현재 개인 자가용까지는 전동화가
가능할지는 몰라도 이런 대규모 운송 & 물류
용으로는 전동화가 아직 걸음마 단계거나
아예 시작도 안한 경우가 많은데
일례로 가장 낫다는 도로 화물운송마저 나올
기미가 보이는 건 테슬라 세미 하나 뿐이고
나머지는 아직 기약이 없거나 니콜라처럼
사기인 것들도 한 둘이 아님.
이런 와중에 수십, 수백톤에서 수억톤의
화물을 실어날라야 하는 화물기나 화물선을
100% 전기화시킨다는 건 불가능에 가까움.
설사 가능한다 해도 그게 언제일지, 적어도
이번 세기 안에 이루어질지는 아무도 모르고,
그렇다고 옛날처럼 사람이 노 저어서 화물
운반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보니 이런 합성
연료쪽에 대규모 투자가 들어가고 있는 거
상술했다시피 기존 내연기관 연료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굳이 전동화로 바꿀
필요가 없으니 경제적 절감의 효과는 덤임.
< +추가 댓글 >
죽어도 전기판 911을 내놓을 수 없다는
포르쉐의 오기 때문이 아니었어?
수소가 에너지 저장량이 높다던데 자세한건
모르겠지만 친환경적이겠지?
사실 배는 원자로를 박으면 전기로 굴릴 수는
있지만 그 난이도와 가격이 얼마나 오를
지는 미국을 보시면 압니다
사실 배와 비행기마다 원자로 박아주면
탄소중립 가능하지 않을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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