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행기 탑승시 왼쪽 문만 이용하는 이유
    맛난고의 정보 2024. 3. 10. 10:26
    반응형

     

     

    다 이유가 있었구나...


    반응형

     


    +추가 댓글 >

    비행기 탑승자들의 좌편향, 이대로 괜찮은가.


    혹시 현직이십니까?




    우측 엔진만 거는거니 우편향이 아닌지?


    쓸만한 인재로군. 오늘밤 내 사무실로 오게


    ??일보 : 합격


    비행기 탑승자 좌편향 , 택시 탑승자는 우편향,
    기차 탑승자는 평준화 과연 사실일까


    걱정마 비행기는 우익이니까


    우익 시동에 제동걸렸다. 좌익은 침묵중


    그러니 중도로 합시다


    뜨거운 우익


    비행기들은 전부 좌빨이라면서요?


    댓글들 상태ㅋㅋㅋㅋㅋ


    비행기 엔진이 얼마나 위험한지 GTA가 알려줬지


    이거 리얼임
    사람 빨려들어가서 형체라고는 곤죽 밖에 
    찾을 수 없음


    참고로 저건 한쪽으로만 타는 이유지 꼭 우측 
    좌측을 저렇게 정한 이유는 아님 (공학적으로는
    정반대로도 얼마든지 제작 가능)
    좌현이 탑승구인건 항구에 배가 좌현으로 
    접안하는 전통에서 이어진거라 하더라


    ㅇㅇ 이거 맞음.
    항공기도 좌 우측 Port/starboard 로 구분함


    이게 정답
    비행기 왼쪽으로 탑승하니까, 안전장치를 거기 
    맞춰서 만든건데, 결과와 원인을 거꾸로 말하고 
    있네요.




    하긴 
    이름 모르겠는데 공항 건물에서 길게 나와있는 
    저거로 안타고 차로 간이계단 거치해서 타는 
    경우도 있으니 그럴 때 왼쪽엔진 작동했다간 
    잘못하면 승객이 빨려들어가는 대참사 날 수도 
    있겠네


    비행기 창문 항상 저렇게 생긴 이유도 있음
    저거 안지켜서 수백명이 죽기도 했다.
    우리가 사소하게 생각 안 하고 넘어가는 건 
    다 그런 이유가 존재함


    1950년대까지만 해도 여객용 항공기 운항경험이 
    없다보니 사각유리창을 사용했었음. 그러다 
    1954년 브리티시항공 소속의 코멧 여객기 사고를 
    조사하던 중 피로누적으로 인한 균열이 원인이었
    을꺼라는 최초 조사를 뒤집은게 사각형 유리가 
    원인이었다는 결론이었고 이후 타원형 창으로 
    바뀌게 되었다고 오래전 히스토리 채널에서 
    들었음.


    ??? : 왼쪽은 안 돌린다고 했겠다…


    뭘 집어넣은거여 대체...


    오른손잡이가 많아서 노를 오른쪽 방향에 두고 
    조종하는게 편했음. 그러니 배 왼쪽을 항구에 
    대게 되었고 좌현을 port side 우현을 stir side
    라고 불렀는데 그게 배가 커지면서도 계속 유지
    되었고 비행기에도 따라온거임


    승객 타는 중에 엔진켜는구나


    엔진 안 켜면 에어컨도 못켜ㅋㅋㅋㅋㅋ


    켜지는데 오래걸리는구나 싶어서


    그리고 민항기는 시동장치가 외부에 있어서 
    계류지역에서 시동을 켜긴 해야돼


    APU로  전원만 돌려서 기본적인 공기순환시스템
    이나 조명, 라디오 등은 켜두고 승객 다 태우고 
    토잉카로 뒤로 밀며 푸시백 할때 시동 걸겠다고 
    승인 받고 킴


    민항기 APU는 전투기와 다르게 꼬리에 달려있음


    엥 승객 다 타고 나서 문닫고 엔진 시동거는거임
    ..... APU라고 있어서 엔진켜기 전엔 APU에서 
    에어콘 시스템이나 기타 등등 시스템 작동시키는
    거고.. 저 설명에서도 브레이크 시스템이 우측
    엔진 어쩌고 하는데 정작 파킹브레이크는 엔진 
    안 켜도 다 작동되는..


    본문짤로는 탑승 중에 엔진 가동 중 이라해서
    타는 중에 엔진켜는구나
    저쪽 사람가면 위험하겠데 싶어서 단 댓글임


    APU는 꽁무니에 있고 발전량 하꼬라서 결국 
    메인 에어컨 제대로 돌리려면 엔진이 돌아야됨


    애초에 항공기 에어컨은 말이 에어컨이지 
    외부 에어 받아서 돌리는 양압공조장치라서 
    APU로는 택도 없음


    코로나 시절 아시아나 A380 관광비행 때는 
    오른쪽으로 찼었음


    뭔 개소리지... 승객이 탑승교 통해서 탑승중인데
    .... 오른쪽 엔진이 작동중이라고....? 뭐 이딴 경우
    가 어디 있냐? 방송도 이지랄이네... 참나... 엔진 
    시동은 승객이 모두 탑승 후 문 닫고 푸쉬백 이후
    에 오른쪽부터 시동 들어간다.... 절대로 승객이 
    탑승 중 엔진 시동도 안 하고 작동도 안 한다. 
    APU가 괜히 작동하고 있는게 아닌데 말야... 
    이런 개소리 뉴스를 믿지말아라


    ㅋㅋㅋ 잘못된 내용임. 
    댓글에 포트사이드 얘기하는게 맞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