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내 드론 동호회 무인기 10년 전부터 북한 촬영
    맛난고의 정보 2023. 12. 10. 15:02
    반응형

     

     

    남북한 모두에게 걸린적 없음ㅋㅋㅋㅋ
    처벌 받았을까??ㅋㅋ


    반응형

     


    +추가 댓글 >

    처벌이요??
    후후후


    산채로 잡아와라(방법 좀 알자)


    아니... 우리나라 정찰자산이 얼마짜리인데 
    천만원짜리 드론기술이 없을까봐ㅠㅠ


    없을 수도 있음
    저긴 군대라고!


    민간드론 30만원짜리가
    군대가면 3억이 된다구!!
    천만원으로 못 할듯


    사실 그런건 있어도 없다고 하는게 정상이죠
    국정원이 어디까지 알고 있는지도 능력이라 
    민감한건 절대 말 안하죠


    북한이야 레이더가 후지니까
    근데 국방부 늬들은 왜..'


    재질에 따라서 레이더에 안걸리기도 해서 
    그런 듯


    저거 찾겠다고 감도 올리면 레이저에 말벌도 
    잡혀서 노이즈 필터 처리해서 그럼.
    초기 레이더가 지상구분 못하던거랑 
    비슷한 이유임


    이걸 어케 잡아+!!


    소형무인기가 좀 사각지대였음
    한국대공망은 무인기 추락전에는 소형 유인기가
    최고 작은걸로 작전계획 짯으니


    최전방 복무해 본 사람들은 알지만 저런 
    무인기들 감시 요령이 스텔스기 감지하는 것 
    마냥 레이더 쏘는게 아니라 그냥 하늘 방향으로 
    씨씨티비 설치하고 병사들이 감시하는 시스템임
    돈 많은 서부 전선은 모르겠는데 개깡촌 고성은 
    레이더 그딴거 없다


    안걸릴만 했네....


    쉬벌 코딱지만하네 이게 평양까지 간다고 
    무선으로?


    스티로폼은 생각도못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저 안에 들어간 금속체들은 다 잡힌데
    안둘기도 마찬가지인데, 안둘기랑 다른 건 저건
    레알 크기 자체가 레이더 지터랑 분간 안 가는 
    거라 추락 안 하는 이상 못 찾지ㅋㅋㅋㅋ
    근데 다른 말로 하면 10년 동안 추락 한 번 
    없었다는 건데 뭔 특수부대여ㅋㅋㅋㅋㅋ


    드론은 미군도 못 잡아서 문제


    와씨;;;이건 못 잡네...
    그 헬기형식의 드론은 소음때문에라도 무조건 
    걸리는데 공기 흐름 타고 양력받는 형식이면 
    일정높이 이상 올라가면 소리는 절대 안 들리니..


    후진게 문제가 아니라 레이더를 보고 이거가 
    뭔지를 판단해야 하는데 드론 정도 사이즈면 
    새라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거든... 저거 잡는다고
    새 잡힐때마다 확인하러 갈수도 없는 노릇이니...


    난 멀리나가서 한2미터되는줄


    이정도 크기면 독수리나 두루미같은 것들보다도
    작은거 같은데


    두루미 진짜 개큼
    강원도 양구 저수지에서 봤는데
    진짜 소복입은 할머니가 앉아 계신줄..


    이건 ㅅ발 미군도 불가능에 가깝겠는데
    외계인 기술이라도 동원하지 않는 한


    무선조종 아니고 GPS기반이라 조종도 필요없음
    2007년인가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졸업과제
    한다고 육지에서 독도까지 드론으로 찍은 적 
    있던거로 기억함.
    심지어 외국에는 대서양횡단한 사례있음.


    나는 한 수미터급인줄 초소형이네 ㄷㄷ


    하늘색으로 도색만 해놓으면 육안으로 식별하기
    힘들겠네


    깡도 대단하고 저걸 못 찾아낸 남북한 군대도 
    참 대단하네


    현재 저걸 효과적으로 잡아낼 방법이 없음.
    엄밀히 말하면 방법 자체는 있긴 한데,
    그 방법을 실제로 써 먹는 단계에서 비현실적인
    문제가 많음.


    로 되어있지 않으면 잡기어려움... 
    저번에 중국에서 보낸 풍성못잡은 이유도 같음


    군복무할때 부대위로 페러글라이딩하는 사람이 
    있어서5대기  출동한적은 본적있는뎅~~ 
    처벌받았는진 모르겠넹;;;


    저런 거 잘못하면 위험할 거 같은데


    위험함.
    북한이 저거 핑계로 태클걸가능성이 높음.
    북한이 저걸 민간ㅇ 했는지 군이 했는지
    알 방법이 없음. 


    부칸놈들도 얼마전에 서울 용산까지 드론 정찰 
    갔다 와서....


    저거 못잡는게 당연했던게 
    실물 드론 보면 스티로폼깎은 작은 비행체임. 
    애미 새 크기라서 어케 잡아


    시벌탱 만약에DMZ떨어져서 배터리나 연료땜에 
    불났으면 진짜 국지전각 잡히는거란 얘기 
    아니었냐 시벌 야 저거 누구꺼야 이러면서


    원체 작아서 쟤로 불 나려면 걍 자연발화라 
    생각 하시믄 됩니다


    근데 애초에 DMZ는 매년 불이남
    북한이 일부러 불지르거든 시계확보위해서


    ??? : 똑똑, 국정원입니다


    최전방에서는 비행기 비슷한거 뜨기만 해도 
    5대기 비상걸리는거 아니었나?


    스티로폼으로 만들어서 저공비행해서 레이더에 
    안 걸리고 소음도 적어서 사람이 찾기 힘듬


    레이더가 저걸 잡아낼 수 있도록 세팅할 수는 
    있는데 그렇게 하면 참새같은 아주 작은거 
    날아다니는 것도 다 레이더에 떠서
    결국 유의미한 식별이 안 됨.


    드론쪽 커뮤는 뭘 잘했다고 자기가 기사 제보
    하냐고 안 그래도 규제 심한데 더 심해지겠다고 
    기겁하더라... 에솝커뮤 난사사건 터지는거랑 
    비슷한 느낌인듯


    민간인들도 저정도 하는데 부칸은 우리정보 
    다 알고있을 듯


    소형 드론이 저래서 각광받는거임
    감지가 힘들어서


    저거 기사 나왔을때 음모론으로 국정원도 
    저 카페 알고 있었고 뭐하는지, 심지어 이용도 
    했다 카더라 ㅋㅋㅋ


    예전 북한에서 내려올때도 말했지만 방공망에
    대해서 까야 하는게 아님
    드론이라는에 대한 이용방법과 대처방법을 
    연구해야 하는거지. 저런 드론의 활용을 막을 
    방법은 현재 아무것도 없는데 저걸 못 막아서 
    한국의 방공망이 뚫렸네 운운했지만 그럴 상황이 
    아니라 저걸 운용할 방법을 연구해야지
    물론 저런걸 막을 방법도 연구해야 하지만 이미 
    수많은 곳에서 하고 있음. 그럼에도 못 막는 것


    드론은 미국도 못잡는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