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랜차이즈 관리] LSM (Local Store Marketing) 로컬 스토어 마케팅에 따른 메뉴개발맛난고의 직장 2023. 5. 12. 16:19반응형
SV는 매장을 자주 방문하여 매장별 애로사항과
개선사항 그리고 브랜드 발전에 좋은 발전적
아이디어 등을 공유해야 합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브랜드인 JVL부대찌개의
경우에는 매달 매장을 방문드리지는 못 하고
있지만 주기적으로 방문 계획을 세우고 있고
또 근처에 방문할 일이 있거나 하면 편한 마음
으로 인근 매장을 찾아뵙고 있습니다.
신메뉴인 JVL부대떡볶이의 경우에도 매장을
운영하고 계시는 점주님들 중 한 분께서 제가
매장 순회 방문했을 때 대화 중 좋은 아이디어를
말씀해주셔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점주님 매장에 자주 방문해주시는 직장인
고객분들 중 한 분이 이 근방에는 즉석떡볶이를
판매하는 매장이 없어 아쉬우니 점주님 매장에서
판매를 하면 좋을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해주셨고
이 말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하게 되었습니다.
이 JVL부대떡볶이의 경우 LSM 마케팅,
즉 지역점포마케팅의 일환으로 모든 매장에서
판매를 할 계획은 아니고 떡볶이가 판매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진 매장상권을 고려하여 몇몇
매장에서만 판매를 하고자 기획이 되었습니다.
보통 프랜차이즈는 모든 매장에서 동일한 메뉴와 정책을 가져가는 것이 보통이나 요즘처럼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시대에는 이런 부분들이
오히려 획일화된 느낌이 들어 고객들의 만족도
가 낮아지고 수익성에 한계가 생기기도 해서
점차 이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나온 마케팅이
바로 지역점포마케팅입니다.
몇몇 매장들만 판매할 목적이기 때문에 전문적
으로 인쇄를 하기 보다는 본사 자체적으로 출력
을 해서 코팅 작업을 하고 우편으로 매장에 제공
해드렸습니다. 항상 가맹점들이 장사가 잘 되어
야 결국 본사가 같이 성장할 수 있다는 간단명료
한 명제를 잊지 않고 실천해 나가고자 합니다.반응형'맛난고의 직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대찌개 창업] 쟌슨빌 소시지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JVL 부대찌개' (1) 2023.05.26 [프랜차이즈 관리] 매장 매출 변화에 따른 현장 답사 및 보완책 마련 (0) 2023.05.25 [과시적 독서] 오늘부터 나는 브랜드가 되기로 했다 - 김키미 지음 (2) 2023.05.16 [프랜차이즈 관리] 당근마켓 구인광고 올리기 (ft. 가맹점 구인광고) (0) 2023.04.24 쟌슨빌 소시지 이야기와 역사 (0) 2023.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