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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상 유럽과 아시아를 나누는 기준선 - 우랄 산맥맛난고의 정보 2022. 9. 21. 14:43반응형
러시아에 있는 우랄 산맥은 유럽과 러시아를
나누는 기준선이 되는데,
그래서 우랄 산맥 서쪽을 유럽,
우랄 산맥 동쪽을 아시아라고 부르고 있음.
참고로 소련은 독소 전쟁 때 군수물자 생산 공장
을 나치 독일군의 손길이 닿을 수 없는
우랄 산맥 동쪽으로 옮겨셔 거기에서 군수물자를
생산하기도 했지.반응형
< +추가 댓글 >
하지만 터키랑 중동도 아시아인데여
우랄만 경계인 게 아니라 카프카스 산맥이랑
보스포루스 해협도 경계선이니까.
그럼 러시아는?
그래서 유럽 국가, 아시아 국가,
어느 한 카테고리고 분류가 안 되는 편임.
물리적으로는 아시아쪽 영토가 더 넓지만
문화, 역사적으로는 우랄산맥 서쪽이 중심지여서
유럽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지 않아?
사실 모스크바쪽이 유럽이기도 하니 둘 중
하나로 선택해야 된다면 유럽 국가가 아닐지..
러시아는 러시아지 뭐 그래도 구분하면
유럽(인종적으로도 역사적으로도)이지만 유럽의
방위 전략은 러시아를 막는 거로 되있으니까
거기서도 좋은 관계는 아님
인구 자체가 우랄산맥 서쪽에 모여 살고
동쪽은 사실상 불모지라 유럽으로 치는 거
아녔어?
러시아는 유럽쪽에서 계속 빈땅뿅뿅기로
그 큰땅을 먹은 거라 뿌리는 부정할 수 없는
유럽임. 걔들도 어? 이게되네? 하면서
계속 들어온 거라
우랄산맥부터 시작해서
보스푸루스 해협일텐데
당연히 아님. 그건 이슬람문화권인 터키를
유럽에서 배제하는 인문학적 기준선이고,
본문에서 말하는 지리적인 구분은 저 아래
캅카스 산맥임. 하지만 그 일대 지형이 워낙
드럽기도 하고 정치적 민족적 배경이 뒤얽혀
있어서 어디가 기준선인가는 아직 명확한 협의가
되어있지 않음.
우리 유스티니아누스 황제 시절엔 아니었잖아ㅎㅎ...ㅈㅅ...ㅋㅋ!
대체 저 너머로 공장을 어케 옮긴 거야
테란인가봐
철도 그리고 수많은 인민
열차나 트럭 동원해서 공작기계들을 옮김.
그래서 낙지군이 쳐들어 와도 기계를 열차에
옮기는 인부들이 있다고 하지.
그냥 철도로 실어다 사람+기계를 마구 던져
놓으면 그 자리서 비 피할 지붕 올리고
공장 돌리는 수준이었다던
저 우랄 산맥 쪽은 고생대 페름기 지층의 화석이
풍부하게 매몰되어 있어서 페름기 대멸종을 다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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