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커피잔, 찻잔의 받침 실제 용도
    맛난고의 정보 2022. 9. 15. 16:07
    반응형

     

    보통 영국 홍차, 티 문화 때문에
    찻잔 받침을 들고 그 위에 찻잔을 올리고 
    마시는 걸 보통이라고 생각하지만

    영국을 제외한 동유럽, 북유럽 러시아에서는 
    이렇게 마시는 걸 더 예의있다고 여겼음

    이게 빈말이 아닌게
    이 당시 소설에서

    저 놈은 허영과 겉 멋만 들려서 
    컵에 바로 입대고 마신다는 구절이 있을 정도임.


    반응형

     


    +추가 댓글 >

    설거지 2배로


    컵에만 입 대도 받침에 차가 조금은 묻기 때매 
    설거지 해야됨


    뜨거운 거 못 먹는 사람들은 저래 마시면 
    괜찮겠다


    식혀먹는 용도 맞을 걸




    어렸을 때 반 장난으로 소서에 뭐 따라마시고 
    그러다 혼났는데 알고보니 올바른 사용방법
    이였어


    아니 저러면 탁자에 커피자국 생기잖아.....


    그거야 하인들이 닦으면 되는거구. ㅋㅋ


    보통 찻잔 받침을 받치기 위한 받침이 있음 ㅋㅋ


    근데 딱히 이유없어 보이는 음용법은 아닌 게 
    차가 우러나는 온도는 일단 마시기에는 
    다소 높은 온도라 식힐 필요성이 있기도 하고 
    어느 정도 식었을 때 향 자체도 
    더 잘 느껴지는데 저런 넓은 접시형태에
    공기랑 같이 후루룩 하고 들이마시면 
    맛과 향도 더 살아남. 그러니까 지금보면 
    더 추해보일 수 있지만
    맛있게 먹기는 근거있어 보임.
    물론 설거지야 노예나 시종들이 하는데 
    내가 알 바 아니고


    막줄이 중요


    위스키나 와인 같은 향을 즐기는 술잔은 
    향을 모아주는 물방울 형태로 되있는 게 많던데
    넓은 접시가 향이 더 살아나는게 맞나..


    향을 모아줘서 코로 들이마시는 거랑 
    입 안에 들어갔을 때 느껴지는 거랑 달라서...
    일단 걔네들도 마실때 공기랑 같이 후루루룩 
    마셔야 입 안에서 향이 더 살아나긴 할 거임


    희대의 똥갓겜 마썸카에서도
    주인공 할머니가 저래 마시지


    불편...


    하지만 고증..인가?


    와 디테일하네 ㅋㅋㅋ 불편하지만...


    허영과 겉멋에 들려 컵에 입 대고 마신다는건
    일반사람들은 좀 멋 없지만 편하게 받침에 따라 
    마시는데 컵에 입 대고 마시는 사람은 허례허식 
    챙긴다는 뜻이잖아.
    원래 따라마시는 게 아니라 원래 컵에 입 대고 
    마시는 건 맞는데 실제로는 따라마시는 사람이 
    많았다고 해야 하는거 아닌가?


    어디서 많이 봤는데...


    이거는 넘친 거까지 마지막에 원샷이고 
    저거랑은 좀 다르지...


    어 이거 글을 다시 쓰는 편이...
    컵받침 문화는 중국에서 시작되었다고 
    보는 편이 나을 겁니다
    중국의 도자기들이 차이나라는 이름으로 
    팔려가면서 받침도 같이 유럽으로 팔려갔어요
    근데 걍 받침인데 유럽사람들은 이게 뭔데?
    아! 식혀먹는건가? 해서 저리 먹었던게 
    다시 유입되면서 저런 이야기가 돌았어요
    걍 생판 처음 보는 걸 어따 쓰는지 몰라서 
    생긴 문화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