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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게임 트레이싱 모델 표준 - 아놀드 슈워제네거맛난고의 정보 2022. 5. 19. 16:31반응형
심지어 광고까지 트레이싱 당한 아놀드 형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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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댓글 >서양 NES 버전의 만행인 줄 알았더니
오리지널 MSX판도 ㅋㅋㅋㅋㅋ
메탈기어야
표지말고 로이캠벨 자체가
람보 파쿠리인데 뭘
심지어 인게임 스프라이트도 숀 코너리나
멜 깁슨 그대로 땄음
플스2 복각판에선 신카와 요지 일러스트로
바꼈지만헌데 길리언 시드, 조나단 잉그램이
멜 깁슨이고
에드가 대니 글로버인 거 보면
코지마 취향이 반영된 결과일 수도
3편이 나오고 구작들도 새로 그렸음.
크이식판에서 얼굴 다 새로 그린 거
말하는 건가 ㅋㅋㅋ
킹치만... 간지 그 자체인걸..
이건 트레이싱이 아니고..
트레이싱은 위에 덧그리는거고
이건 그리기는 아예 새로 그렸잖아..
도트 시절 아놀드의 이미지는
겜 업계선 거의 공공재 수준이었다...
그 정도로 [액션]에 다이렉트로
직관적인 이미지였지;;;
액션의 상징...
영화사상 인간병기 이미지에
가장 근접한 캐릭터를 다수 맡았던
전 주지사 아저씨....
솔직히 2000년대 중 후반까지 인간모양의
총든 괴물 하면 일단 슈워제네거
모습부터 떠올렸지...
어느순간 존윅이 치고 올라오기 전까지...예~ 엣날 V 챔프에서 이 NOX라는 게임 일러를
첨 봤었는데 존나 간지나서 인상깊었었지
나중에서야 주지사님이 출연한 코난 영화란걸
알았지만 ㅋㅋ지금 다시 보니까 전사 말고 나머지 두 캐릭도
어디서 본듯 한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애초에 사람의 동작이나 모습자체에
저작권이 생길수는 없어서
인물이 대상일 경우는 모션이나 외견보다는
그 인물 본인이 묘사된 것인가가 중요함
그림도 마찬가지인데
어떤 사람이 특정한 구도의 포즈를 그렸다고
그후로 그 포즈와 구도가
영원히 그 작가의 것이 될 수가 없음
그래서 해당 '구도나 포즈가 아니라'
해당 캐릭터가 작가의 창작 캐릭터
그 자체를 도용한 것인지로 판단함
예를들어
루피랑 똑같은 밀집모자에 헤어스타일에
조끼에 반바지를 입은 캐릭터가 있어도
그것들 자체는 소재기 때문에
누구나 쓸 수 있음
그 캐릭터가 루피 자체를 도용한 것인가
(그 캐릭터 본인이 맞는가)
아니면 외견만 비슷한 별도의 개성을 가진
캐릭터인지를 판단해야한다는 것
물론 표절, 트레이싱이라
개인이 스스로의 판단으로 말할 수는 있음이형도 은근 많이 갖다 쓰이지 않나..
중간에 라스탄 사가 2는 트레이싱이 아니잖아반응형'맛난고의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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