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제작사들이 호러, 공포영화를 계속 만드는 이유맛난고의 정보 2022. 3. 8. 16:14반응형
Variety에서 역대 제작비 대비
가장 수익이 높은 호러 영화들을 선정
(마케팅 비용, 배급비용 및 흥행후
추가 성과급비용 제외한 순수 제작비 기준)
파라노말 액티비티 (2007)
글로벌 흥행 : 1억 9300만 달러
제작비 : 15000 달러
블레어위치 프로젝트 (1994)
글로벌 흥행 : 2억 4500만 달러
제작비 : 60000 달러
할로윈 (1978)
글로벌 흥행 : 4700만 달러
제작비 : 32만 달러
13일의 금요일 (1980)
글로벌 흥행 : 5980만 달러
제작비 : 55만 달러
쏘우 (2004)
글로벌 흥행 : 1억 300만 달러
제작비 : 120만 달러
인시디어스 (2010)
글로벌 흥행 : 9950만 달러
제작비 : 150만 달러
겟아웃 (2017)
글로벌 흥행 : 2억 2500만 달러
제작비: 450만 달러
파라노말 액티비티 3 (2011)
글로벌 흥행 : 2억 700만 달러
제작비 : 500만 달러
엑소시스트 (1973)
글로벌 흥행 : 4억 4100만 달러
제작비 : 1100만 달러
사이코 (1960)
글로벌 흥행 : 3200만 달러
제작비 : 80만 달러
애나벨 (2014)
글로벌 흥행 : 2억 5700만 달러
제작비 : 650만 달러
시니스터 (살인소설) (2012)
글로벌 흥행 : 8250만 달러
제작비 : 300만 달러
23 아이덴티티 (2016)
글로벌 흥행 : 2억 7800만 달러
제작비 : 900만 달러
할로윈 (2018)
글로벌 흥행 : 2억 5500만 달러
제작비 : 1000만 달러
애나벨 : 인형의 주인 (2017)
글로벌 흥행 : 3억 600만 달러
제작비 : 1500만 달러
그것 (2017)
글로벌 흥행 : 7억 달러
제작비 : 3500만 달러
콰이어트 플레이스 (2018)
글로벌 흥행 : 3억 4000만 달러
제작비: 1700만 달러
인비저블맨 (2019)
글로벌 흥행 : 1억 3000만 달러
제작비 : 700만 달러
아미티블의 저주 (1979)
글로벌 흥행 : 8600만 달러
제작비 : 470만 달러
그루지 (2004)
글로벌 흥행 : 1억 8700만 달러
제작비 : 1100만 달러
이렇게 잘 만들면 가성비가 엄청남
저예산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도 장점...!반응형
< +추가 댓글 >
영화 장르 중 가성비 갑
글고 보는 사람들만 보다 보니
못 만들어도 고정팬들이 많음
일정한 파이가 있지
그리고 공포영화라는게 단순히 CG를 잔뜩
붓거나, 엄청난 액션씬이 없어도,
공포스럽게 연출만 하면 되는 분야라서 더..
이거 최근 스팀 공포겜도 비슷한거 같던데...
개 죶같이 만들어도 일단 사주는 사람들
있으니까 똥포겜 양산하드라구
대충 플래시라이트
대충 좁고 어두운 집 안
대충 쫓아오는 안광 뿜는 괴물
대충 안 열리는 진행에 쓸모 하나 없는 문들
대충 열쇠와 각종 퍼즐인 척 하는 노가다반응형'맛난고의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풍력발전소의 의외의 단점 (1) 2022.03.09 영화를 관람한 사람들의 여러가지 해석이 굉장히 많이 나온 한국 영화 - 알포인트 (1) 2022.03.09 공포업계 티어1 이었는데 사장때문에 공중분해 당한 게임 - 데드 스페이스 (5) 2022.03.08 영화 화면의 가장 기본적인 법칙 - 삼등분의 법칙 (1) 2022.03.07 대동여지도 실제 크기 (1) 2022.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