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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각보다 심각한 토요타의 역대급 성능 조작
    맛난고의 정보 2024. 2. 9.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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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요타도 포함되어 있고, 토요타 그룹 내의 
    다이하츠 등 여러 브랜드에 걸쳐 광범위하게
    조작이 있었다고 함.




    1. 충돌 시험용 차량 임의 보완 >

    충돌 테스트용 차량은 충돌 보완.

    양산용 차에는 보완 내용 반영 안함...

    유럽, 미국, 대한민국은 테스트기관이 
    시중의 차를 임의로 사와서 테스트를 하기 
    때문에 무조건 양산용 차를 적용하고 있음.

    일본은 제조사 자체 테스트 후 자료를 정부에 
    제출하는 형태임.




    2. 충돌 테스트 시 에어백 조작 >

    충돌에 의해서 에어백이 터지게 하는 것이 
    아니라 충돌 직전에 에어백이 미리 터지도록
    조작함.
    (충돌에 이해서 터졌을 때 타이밍이 늦어서 
    조작을 한 것으로 추정됨)




    3. 출력 차량에는 ECU를 조작 >

    출력 측정시 양산차와는 다른 ECU 삽입하여
    출력을 강제로 높임.




    그 외에도 배기가스시험, 연료소비효율 시험
    을 포함하여 1989년부터 총 174건의 부정
    행위들이 적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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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댓글 >

    제로센이냐??


    ㅋㅋㅋㅋ 대단하구만


    와 너무하네 ㅋㅋㅋㅋㅋㅋ 사가쳐도 작작
    쳐야지 ㅋㅋㅋㅋㅋㅋ


    7년간 조작함 ㅋㅋㅋㅋ  타회사 조작 걸렷을
    때도  우린 ㅇ절대 안걸려 하고 그대로 주작
    하고 버팀 ㅋㅋㅋㅋㅋ
    역시 일본의 대표기업답다  도요타


    저색히들 악질인게 미국 iihs에서 직접 시험
    받는 차량은 높은 등급이 나오는거 보면 할
    줄 아는데 비용아끼려고 안 할 수 있는데는 
    안 한거지


    일본차 빨면서 흉기차 흉기차 거리는 놈들처
    럼 웃긴놈들이 또 없지 ㅋㅋㅋ '마른 수건도 
    쥐어짜라' 원가절감의 원조가 도요타인데


    우리가 한 게 아니라구요 ㅠㅠ
    우리 자회사가 한 거라구요!!!!!!!!


    그것도 안 통할것 같으니까 
    '현장이 한거를 경영진이 모르고 있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이러고 있음


    안전에 관한거를 조작하네


    * 참고로 도요타는 궁지에 몰렸을때 '한국 
    개1새1끼'를 시저ㆍ한다


    엥?


    전설의 도요타 리콜 사때때 도요타 미국
    부사장이 공식석상에서 "한국 개1새1끼"를 
    시전함


    장인 정신의 일본.(웃음벨)


    사기의 장인이지 암


    아는 사람 다 아는 건데 iihs에서 스몰 오버랩 
    도입 한 뒤에 운전석만 몰래 보강하고 조수석
    은 그대로 냅둬서 조수석까지 스몰 오버랩 
    테스트 하게 된 계기 중에 토요타 차도 섞여
    있었지... 그리고 2000년대 초반에 이미 
    토요타 차 리콜 건수가 폭증하기 시작했고


    그때 현대 투싼 빼고 다 걸렸지 ㅋㅋㅋ 투싼
    빼고는 전부 비대칭이었고 그중에 도요타 
    라브4가 그때 최악


    ㅇㅇ그때 현대차도 m 받았나? a 받았나? 
    암튼 성적 자체는 좋진 않아도 마개조하지는 
    않았지ㅋㅋ 토요타 포함해서 미국 픽업 트럭
    들 죄다 주작이었고


    거의 뭐 기본만 지켰는데 다들 후퇴해서 1등
    이런 느낌인가?..


    회사도 문제지만 일본정부의 인증시스템부터
    조작하기 편하게 만들었네


    일본차 안전하다는 이미지는 그냥 허상이란
    거네


    일본이니까 메뉴얼만 통과하면됨


    일뽕: 한국,중국은 안그런줄 아느냐 웅얼웅얼
    일본이니까 스스로 밝혀낸것 고로 일본은 
    투명한 국가다 중얼


    서양(미국) 차덕들 실제로 그러고 있어서 
    농담 같지가 않다


    미국에서 인증한것만 사면 된다는거네!


    4-50년간 조작한 고베철강보단 못하네


    도요타 보면 이상하게 강판 가벼운 느낌 
    엄청 들더만 이유가 있었네


    도요타 원가절감 악명높지.
    마른수건에 물나올때까지 사람 쥐어짜서 
    원가절감을 시키는데 실적압박때문에
    ■■자도 꽤 나오고 (그리고 저 지랄을 많은 
    기업들이 따라해서 고객과 직원에게 고통을 
    줌) 규제에 맞추려면 원가절감도 한계가 
    있으니까 위에선 원가절감하라하고 나라에선 
    규제를 떄리면 결국은 조작을 하게되는거지


    현기차는 카와이한 수준이네 ㄷㄷ


    현기차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업들도 도요타
    를 많이 벤치마킹하긴함. 역사가 길어서 
    3정5S같은 제조업의 기본을 만들어낸 회사
    기도 하니까... 하지만, 넘지말아야할 선을 
    넘었냐 안 넘었냐의 차이가 크네


    원가절감이 요즘 ESG평가에 반대되는 정책 
    아닌가 싶은데 어쩔려나


    이번 사태에서 토요타는
    예전의 리콜사태때보다 더 많은 로비를 
    때려박아야겠네.


    장인(주작질 전문)


    일본판 내수차별사건..


    안전하다는 일본차들 다 주작의 결과물이었
    던거야? 우리나라 차들 낮은 등급 받을 때
    일본차들 안전등급받고 그랬는데.


    37년간이라.. 조작해온 세월부터가 다르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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