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요타 품질 인증 문제가 조용한 이유
    맛난고의 정보 2024. 2. 18. 08:35
    반응형

     

     

    사실 이 문제는 작년 초 히노트럭 (트럭 등 대형
    차를 만드는 브랜드)의 품질 문제부터 시작됨.

    토요타 산하는 그룹인 만큼 파츠나 엔진 등을 
    대리 샹산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히노자동차의 
    엔진 부품이 검사 때와 다른 것이 발견되었음.

    그로 인해 조사가 시작 되었고 올해 다시 산하 
    다이하츠에서 검사 때와 양산 형의 형상이 
    다른게 발견됨.

    왜 조용하냐? 그럼 산하 다른 회사들은? 
    이라는 문제가 생김. 정말로 전문적으로 파는 
    기자나 채널들은 이쪽을 파고 있을거임.

    특히 일본내 3-4위인 스바루가 위험한 상황.
    스바루는 엔진이나 차체를 협업한 모델이 많음.

    작은 장작은 불을 당기자 마자 바로 불길이 
    보이지만 큰 불은 처음엔 안 보임...


    반응형

     


    +추가 댓글 >

    제조업 전반으로 퍼질거 같음 ㅎㅎ


    고배철강도 그랬고 도요타도 그랬으니ㅋ


    스바루는 뭔데 일본에서 3 4등하냐?
    상용차 많이 만드나


    스바루는 SUV 파생형 ㅈㄴ 많은걸루 암 ㅋㅋㅋ


    양카 스포츠카 말고도 도요타 디젤엔진 썼구나…


    아닐걸 얘네들은 복서엔진이라고 수평대향 
    엔진 따로 만들어 썼을거야


    스바루 경차 안만들어서 일본에서도 박살인 
    걸로 알고있는디 도요타가 절반정도 팔아먹고
    그 뒤로 혼다 닛산 스즈키가 10%씩 넘게 먹고
    있고 이렇게 4개 하면 80%에... 이 아래 개쩌리 
    라인에 마쯔다 이스즈 미츠비시까지 나눠먹으려
    면 10%는 먹는 닛산 바로 아래라고 해도 1~2% 
    아닌가 쌍용만도 못한디 ㅋㅋㅋㅋ


    승용은 복서인데 차체를 도요타랑 공유하는 
    차종들이 좀 있음


    그건 그래 대표적으로 86 과 BRZ


    스바루가 그렇게 컸나


    스바루 많이 팔려


    승용 판매량만 보면 1위 도요타 2 위 혼다 
    3-4위를 미쯔비시랑 스바루가 왔다갓다하고 
    5위가 마쯔다


    스바루는 4륜 구동의 강자라서 미국 추운 지역
    에서 가성비 모델로 아주 선호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SUV 종류 개같이 많아서 잘 팔릴지도


    닛산 어디갓음?


    닛산은 르노 닛산 언라이언스라서 프랑스꺼 
    쓰거나 자체엔진 쓸 것 같은데…


    아니 엔진이슈 말고 일본 내 승용차 점유율 
    얘기였음.


    닛산 그 사건 이후로 떡락해서 요즘 다시 치고 
    올라오는 중 (일본내에서도)


    닛산이 큰데 순위권에 없을순 없지. 저 위 차량은 
    이번에 시험성적서 조작으로 ㅈ된 브랜드 목록 
    맞는 듯.


    닛산이 많이 죽긴 죽었군.


    카를로스곤이 구조조정 다 하고, 라인업 정리한 
    다음에 일본 닛산, 미쯔비시 차량생산, 르노 
    프랑스 생산 이렇게 가지고 가려 했는데, 무기한 
    구속 시키면서 저지경이… 지금 흑자기업 만들어
    놓은거 도로 적자 됐다던데.


    자본이 자본의 논리대로 움직이겠다는데
    일본 정부가 으음...ㅉㅉ


    이스즈도 토요타 계열이면 위험하겠네 
    엘프처자가 엄청 많이 팔렸다던데


    스바루 뭔가 일본여행보다 미국여행에서 많이봄


    미국인들이 좋아함. 4륜구동 기본이라 도로 
    상태가 안 좋은 미국에서 잘 달리거든


    스바루 SUV는 잡다한 옵션이나 디자인 다 
    빼버리고 내구성에 올인한 튼튼한 차 라는 
    이미지라서 미국인 마음에 쏙 드는 차였지.
    근데 요즘은 또 아니라고 하네...


    일본 사는데 아마 지금 기준 스바루가 내장제 
    제일 까리하게 넣을껄? ㅋㅋ 게기판디 풀 
    디스플레이인건 스바루랑 닛산 뿐인데 스바루쪽
    이 한국 처럼 대형 디스플레이를 씀 ㅋㅋ
    난 복서 엔진 필링이 좋아서 사려고 벼르는 중
    인데. 너무 비싸 ㅠ STI로 사고 싶은데


    십수년 탔는데도 잔고장 없는 일본차라고 
    말해오던 사람들이 많았는데, 저러면 할 말이
    없어지니..


    사실 우리나라에 굴러다니는 일본차는 
    대부분 미국산.


    헨들 위치 때문에 
    한국 수출을 하려면 라인을 따로 빼야 하는데
    그거 보단 미국에서 들고 오는게 경제적


    우리나라의 자동차 취향은 일본보다 미국에 
    가까움. 미국에서 세단 판매량 수위를 달리는 
    캠리, 어코드가 일본에서는 20위권에서도 
    못 들어감. 브랜드는 일본인데, 미국 취향에 
    맞춰 미국에서 설계하고 미국에서 생산함.
    혼다 파일럿 같은 차는 미국이랑 한국에서만 
    판매함. 일본에서 파는건 대부분 경차~소형차
    인데, 이건 한국에 들여와봤자 경쟁력이 
    없으니까, 미국에서 생산하는 차를 들여와서 
    파는게 나음. (FTA도 있고)
    근데 렉서스는 일본 생산임.


    정작 현대차 공장 가면 우핸들 좌핸들 
    다 한라인에서 만들던데


    일본의 공장들은 생산기간이 길어서 
    현대차보다 공장 부지가 작음. 그러다보니 
    라인을 늘리거나 분할시키기가 어려움


    다이하츠 하나만 터진 게 아녔구나


    ㄴㄴ 히노에서 시작되는 품질검사에서 
    다이하츠 생산 부품이 걸리고 그럼 다이하츠에
    옮겨 붙은거임


    나는 자세한 건 모르고 다이하츠 얘기만 
    뉴스에서 들어가지고 몰랐었음


    거기에서 터진 다음에 제 3자 조사위 만들어지고 
    줄줄이 밝혀지고 있는 ing 


    독일 디젤게이트도 그냥 넘어갔는데
    이건 어려움?


    조용하다고 하는데 사실 일본 정부는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음. 일본 경제성에선 이미 
    다이하츠 공장의 허가를 취소 생산이 중지됨.


    미국에서 많이 팔린거라면 ㅈ됐을걸… 미국에는 
    독3사 차가 인기 없음. 독3사는 중국에서 엄청 
    팔리지…


    머 재들도 어찌 넘어가긴 할건데
    이게 어디까지 터질지가 문제라..
    지금 크게 보는게 트럭 배기가스, 다이하츠 
    안전문제, 토요타 디젤엔진이라
    까면 더 나올거 같아서 문제임


    사람들이 사고는 싶어하는데 비싸서 
    시장 점유율이 적은거 아님?


    아니… 애초 미국 도로가 커서 상대적으로 
    덩치가 작은 독일차들이 인기가 적기도 하고
    (미국 픽업 트럭이 표준이면 유럽 세단은 
    소형급…) 초창기 미국에 독일차들이 들어왔을 
    때, 아우디나 BMw나 화재가 빈번해서 미국사람 
    입장에서는 독일차 = 불자동차, 급발진차임. 
    게다가 인건비가 비싼 미국에서 정비 소요가 
    많은 독일차, 특히 변태같이 정비가 힘든 
    루노차는 인기가 없음. 그래서 부품이 튼튼한 
    일본차나, 미국인 입맛에 맞게끔 고출력과 
    큰 차체, 단단한 서스펜션 가진 미국차가 
    미국에 잘 팔리는거. 물론 도로가 좋은 부촌 가면 
    독일 고급 세단 많긴 하다고 함.


    상위권이 승용차가 아니고 전~부 트럭임


    글로벌 자동차 기업이 휘청이면 현기차가 반사
    이익을 누릴텐데 국장은 제정신이 아니라 
    다른게 오를 듯... 반일메타 타고 국뽕기업 주식
    이 오르겠네. 모나미 풀매수 간다.


    스바루 터지면 필연적으로 미국쪽도 이슈 
    나오겠는걸? 다이하츠, 히노같은 브랜드야 
    미국이랑 연관이 적지만, 스바루는 미국 
    북부에서는 꽤 인기있는 차종이라...


    설마 살아남은 현대의 승리네 엔딩 각이냐?


    일뽕원종단아 일본인들도 도요타 욕하는데 
    니들은 왜 실드냐


    ??? : 갓본이 그럴리 없다, 조센은 망해야 하는 
    나라입니다


    아이디봐. 그냥 깡계 만들어서 분탕 치는거임.




    그래도 일본 1위기업인데 나라에서 적당히 
    하다 덮을일은 없나


    외국에서도 보고있을텐데 적당히 덮으면 
    이미지 나락갈 듯


    그러다 뭔 사고터지면 겉 잡을수 없을 듯


    나는 적당히 덮는다에 한 표 
    근데 인기는 좀 떨어지겠지


    일본 정부는 이미 다이하츠의 공장 면허를 
    취소해버림... 조용히 덮을 생각 없음


    다이하츠는 자회사니까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
    되긴 하는데...문제가 거기서 그치지 않고 34년전
    까지 거슬러 올라가고 도요타 자체까지 번지던
    데 아무리 그래도 모회사인 도요타의 30년간을 
    다 뒤지려나? 


    도요타는 일반차량 엔진개발 - 고장 안 나는데 
    왜 함?? 개량해서 쓰자고 어차피 우린 하이브리
    드 모터도 병행 이잖아... 전기차 - 미래는
    하이브리드다!! 라고 외치는 앰생이지만
    어쨌든 세계 자동차 판매 1위 회사임
    전세계에 팔아먹은게 있어서 그냥 넘어갈 수가 
    없음. 국가에서 덮는건 과거 현대차처럼 내수에 
    기대는 경우에나 가능하겠지


    가끔 일본애들 외주 받을 때가 있는데 공차 
    겁나 빡빡하게 잡음. 그러니깐 보통 쇠일 하는 
    양반들이 일본애들 기계는 기깔난다고 하는거긴 
    한데...어디서 부터 잘못된걸까.


    외주에는 빡빡하게 지들 기준 다 요구하지만 
    내부적으로 지들끼리 일할 때는 '좋은게 좋은거
    지' 마인드로 가는게 아닐지
    갑을도 아니고 병이나 정으로 일하는데 참고
    하라고 던져준 지들이 한 도면은 지들도 하기 
    귀찮은 거 다 생까고 해놓곤 우리보곤 검도 
    지적사항하면 개빡침


    오해를 막기 위해 말하자면 제가 하는 일은 
    일본 관련 일은 아님


    물건 받는 입장에서 깐깐하게야 하겠지. 
    지들 돈 들어가는게 아니니까


    그것보단 나도 일본회사에서 일하지만 일단 
    시험만 통과하면 그뒤로 불시 재검사 같은게 
    없음. 그러니까 몸 비틀어서 테스트 조건만 
    충족 시키면 된다! 이마인드


    그치 사실 토요타보다 덴소가 중요한데 
    덴소가 가라를 친거니까


    덴소가 가라쳤다고?
    얘네 한국에서도 현기에 전자부품쪽 납품하는
    걸로 아는데이새끼들 도금티 흑점도 0.05mm
    까지 잡는다고 지랄했던놈인디.


    일본은 뭐 재료인 철강회사부터 사기쳤는데 
    재료부터 끝까지 사기네


    이번에 걸린 건 엔진 배기가스를 거르는 필터의 
    형상이 다른거라고 알고 있음 ㅋㅋ


    쓰바루도 한번 걸리긴 했던게 ㅋㅋㅋ


    걍 일본 자동차 오토바이는 죄다 성능검사 주작 
    다 했다고 보면 됨. 예전부터 간간히 터지는 
    라인업 보면 아예 피할 구석 자체가 안 보임.
    스즈키는 오토바이에서 터졌는데 자동차라고 
    괜찮을거라 볼 수 없고 혼다도 오토바이는 
    안 걸렸는데 자동차에서 걸렸으면 오토바이도 
    재수 좋게 피해간거라 봐야되고


    배도 바다에서 부숴 먹더니, 
    차도 마찬가지 였구만


    옛날부터 일본이 기술은 좋다그랬는데 
    저꼴이 날 줄이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