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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어느 한 자동차 회사가 만든 충전 필요없는 전기차맛난고의 정보 2022. 4. 2. 22:57반응형
(주의)
본문은 그냥 '이런 사례도 있다'고 소개하는
거고, 어느쪽이 더 좋다거니, 어느쪽이 더
환경적이라느니, 뭐 이런 이야기가 아님.
일본의 메이저 자동차 회사중 한 곳인
닛산(NISSAN)
이 회사가 만든 자동차 중, 'e-POWER'
이라는 제품군이 존재한다.
이 제품들은 전기차인데, 전기 충전이
필요 없다.
그럼 어떻게 돌아가냐 하면
평범하게 가솔린(휘발유)으로 주유함.
어? 그럼 전기차가 아니잖아!
라고 하기에는 이 차가 좀 특이한게,
가솔린으로 엔진은 돌리는데 자동차 구동
전반은 엔진이랑 완벽하게 분리되어 있다.
그러니까 구동축은 전부다 전기로
구동하고, 가솔린으로 엔진은 돌리는데
그 엔진 돌리는건 오직 전기 충전을
위해서만 쓰임.
이를 통해서 '전기 충전이 필요없고,
전기충전 시스템 인프라가 없는 곳에서도
탈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이런 장점이 생김. '챠지 모드'란게 있어서,
이 챠지 모드를 켜면 엔진을 돌려서 전기
발전을 계속해 내부 건전지를 풀로 충전함.
그 후 '매너모드'를 켜면 엔진을 끄고
무소음으로 주행함.
연비도 나쁘지 않은데, 대략 가솔린 1L당
28KM ~ 최대 38 KM를 주행할 수 있음.
심지어 가격도 상당히 저렴한 편...
이렇게 해서 일본 내에서 여러가지 장점을
얻었는데,
1. 전기차 인프라가 부족한 일본에서
장거리 주행 가능
2. 전기차 충전시간 필요없음
3. 밤에 집에 돌아갈때 차 소음을 없애
이웃 민원을 피할 수 있음
4. 환경보호 보조금 받을 수 있음
5. 심지어 저렴함. 일본 차중에서 가장
발전된 자율주행 기술도 옵션으로
달 수 있음.
등등...
그리고 이러한 여러가지 이유로
이 브랜드의 차종 중 '노트'는
일본 컴팩트카 시장에서 상위 5위 밖으로
벗어난적이 없을 정도로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컴팩트카가 뭐야 걍 일본 전체 차 중에서도
상위 5위 유지중임.
심지어 일본에서 팔리는 전기차 1~5위중
1, 2, 3, 5위를 이 기종의 라인업들이
독차지함.
닛산이란 회사의 경영 뻘짓은 일단 냅두고,
이런 아이디어는 신박하긴 한듯.
하이브리드인듯 전기차인듯 가솔린차인듯
한 무언가.
참고로 이 차가 일본이라서 나올수 있었던
이유(내 생각)
(+ 일본이 아니면 성공 못하는 이유)
- 전기차 인프라가 열약
- 국토가 상대적으로 넓어서
장거리 차 운행이 필요
- 경차나 컴팩트카 같은 더 가벼운 차가
가장 많이 팔리고 대중적임
(-> 연비가 올라감)
그리고 뭐 일본이 대단하다 이런말이
아니라, 애초에 이건 일본의 전기차 시장
자체가 기형적이라 나올 수 있었던
물건이고, 일본이 아니면 성공 못할 구조임;;
전기차 인프라 깔려있음
-> 걍 전기차 사면 됨
그 외 거의 대부분의 나라들
-> 차가 대체로 무거워서 저 연비가 못나옴반응형
< +추가 댓글 >
단순히 구동만 시키는데 필요한 에너지만
기름쓰고 그 돌아가는 엔진을 유지하는데
전기만 쓴거면 꽤 영리하네
난 처음에 하이브리드 자동차라는게 나올때
당연히 저런 방식인줄 알았음
근데 아니더라
닛산인게 단점임
어...? 신박하긴하네?반응형'맛난고의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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