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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프트웨어 대기업 어도비 - '고객을 함정에 빠뜨렸다'는 비난 받아>
    맛난고의 정보 2024. 6. 18.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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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정부는 소프트웨어 대기업 어도비가 
    "숨겨진" 해지 수수료와 복잡한 취소 절차로 
    소비자 보호법을 위반했다고 비난하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연방거래위원회(FTC)는 어도비가 고객에게 
    약관을 명확하게 공개하지 않았으며, 
    연간 구독 기간과 조기 취소 시 부과되는 
    수수료를 알리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고소장에서 FTC는 어도비가 재정적인 이유로 
    이러한 행동을 수정하기를 거부했다고 주장했습
    니다.

    어도비는 이러한 주장에 반박하며 소송에 맞서 
    싸우겠다고 말했습니다.

    어도비의 총괄 변호사이자 최고 신뢰 책임자인 
    데이나 라오는 "우리는 구독 계약의 약관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간단한 취소 절차를 가지고 
    있습니다"라며, "우리는 법정에서 FTC의 주장을
    반박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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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82년에 설립된 어도비는 Adobe Photoshop
    을 포함한 사진 및 PDF 편집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어도비는 2012년경부터 월간 또는 연간 요금을
    지불하도록 요구하는 구독 기반 판매 모델을 
    채택했습니다.

    하지만 고소장에 따르면, 회사의 가입 절차가 
    불명확하여 고객에게 연간 결제를 해야 하는 
    의무와 조기 취소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명시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으며, 수수료는 수백 달러
    에 이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취소를 시도하면, 회사는 비밀번호 
    재입력과 여러 팝업 화면을 거쳐야 하는 
    "복잡한 절차"를 거치게 한다고 고소장은 주장
    하고 있습니다.

    FTC의 소비자 보호국 국장인 새뮤얼 레빈은 
    "어도비는 숨겨진 조기 해지 수수료와 수많은 
    취소 장애물을 통해 고객을 연간 구독에 함정에 
    빠뜨렸습니다"라며, "미국인들은 구독 가입 시 
    중요한 정보를 숨기고, 취소하려 할 때 장애물을
    설치하는 기업에 지쳤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고소장에서 지적된 이러한 관행은 
    지난해 아마존을 상대로 제기된 소송에서도 
    규제 기관이 확인한 것과 유사하며, 
    Better Business Bureau와 같은 곳에 수많은 
    불만을 낳은 바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고객이 절차를 성공적으로 완료
    했다고 믿었지만 계속해서 청구를 받았다고 
    고소장은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고소장은 캘리포니아 연방 법원에 
    제출되었습니다.




    어도비 뿐만 아니라 2018년부터 디지털 시장 및
    판매 담당 수석 부사장인 마닌더 사위니와 어도
    비의 디지털 미디어 비즈니스 사장인 데이비드 
    와드와니도 고소장에 이름이 올랐습니다.

    정부는 2022년에 이 문제를 조사하기 시작했지
    만, "피고들은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어도비의 불법 관행을 수정하지 않기로 반복적
    으로 결정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정부는 법원에 어도비의 이러한 관행을 금지하
    고 법 위반마다 재정적 처벌을 부과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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