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실상 이제 믿고 거르는 게임 업계 용어 - 정신적 후속작
    맛난고의 유머 2023. 3. 19. 08:51
    반응형

     

     

    마이티 넘버 나인

    (록맨의 개발자 중 한 명이였던 
    이나후네 케이지가캡콤을 퇴사하면서 만든 
    정신적 후속작)

    개같이 망함...




    백 포 블러드

    (레포데 개발자들이 벨브를 퇴사해서 만든 
    정신적 후속작)

    2년도 못 되어서 공식 지원 중단 선언...




    칼리스토 프로토콜

    (데드 스페이스 개발진이 퇴사해서 만든 
    정신적 후속작)

    바로 뒤에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가 
    출시되어서 관짝에 처박힘...




    화이트데이 2: 거짓말하는 꽃

    (손노리 개발자들이 퇴사해서 만든 
    루트 스튜디오라는 회사에서 만든 
    정신적 후속작)

    미완성 게임을 쪼개기로 분할 판매하고
    개발진의 소통 없음으로
    사실상 망함...




    레디 오어 낫

    (SWAT 4를 만들었던 시에라 스튜디오 
    퇴사자들이 만든 정신적 후속작)

    얘네는 평가가 좀 애매한게 
    게임은 잘 만들었지만 
    일반 구매자와 서포터 구매자 사이의 
    가격 차별정책, 지지부진한 없데이트의 
    향연 때문에 출시 초기에 비해서는 
    평가가 좀 낮아진 상태...



    일단 전직 퇴사자가 만든 정신적 후속작들은
    믿고 거르는게 되어버림...


    반응형

     


    +추가 댓글 >

    정신적 후속작 : 전작 이름 빌려서 날로먹기


    =정식으로 라이선스 산건 아니지만
    시스템이랑 등장인물 스토리가 좀 겹쳐도
    표절논란없이 옛날게임 이름 팔아서 
    꿀 좀 빨고 싶다


    왜 정신적 이라는 타이틀을 붙일 수 밖에 
    없는지를 알려주는 ...


    하...


    희망을 줬어... 왜...


    이건 그냥 레알 후속작으로 하자 ㅋㅋ
    근데 정작 후속작이 안나오네...


    단 한 번의 희망 실현...
    희망은 나쁜 질병이야 망할....


    정신적 후속작 = 전 IP 버스 좀 타겠다


    괜찮은 정신적 후속작들도 많이 나왔었다구..


    건볼트였던가?


    그래... 그런작품들이 희망을 줘서 문제인거야...


    건볼트도 스토리는 최신작일수록 어처구니
    없을 정도로 아작내서 좀.. 


    스타, 디아2를 만든 빌 로퍼가 블리자드에서 
    뛰쳐나와 만든 디아2 정신적 후속작


    이거 싱글겜 이었으면 솔까 대성 했을 듯


    지금 루트슈터의 조상님이지 않나 그래도?


    세계관이랑 분위기는 기깔났는데...


    이거 묘하게 재밌었는데 당시에 발적화도 
    발적화고 게임 스토리 밀고 다시 노가다할 때 
    노잼되더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